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과 혜택이 어떻게 될까? | 2022년

    햇살론15 특례보증 이란? 한 마디로 햇살론15의 아쉬운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빠르시겠습니다. 


    본래 햇살론15는 저소득자 및 저신용자 분들께서 고금리의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정부차원에서 만들어진 정책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오늘은 햇살론15 특례보증 이란 무엇인지, 조건과 혜택이 어떻게 될 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햇살론15 특례보증 이란?

    '최저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한다면 은행 대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이 바로 햇살론15의 공식 취지 문구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은행의 표준적인 심사에서 최저신용자가 대출을 이용하는데에 한계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래 햇살론15는 은행 혹은 모바일 신청을 통하여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여러 측면에서 악조건을 갖추고 있는 최저신용자 입장에서는 햇살론 15를 이용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인데요. 이것은 본래 햇살론15의 취지에 반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상품이 햇살론15 특례보증 이라는 것입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상자격

    1.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2. 급여현금 수령자
    3. 개인택시 운전자 or 농.축산.임업.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사람
    4.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5.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한도 (7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사람

    위의 대상에 해당하시면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이용하실 수 잇는데요. 


    특히 1번에서 4번 항목을 보시면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여부가 어려워 표준화된 은행 심사로는 지원받을 수 없는 분들인데요. 


    또한, 5번 항목의 경우 햇살론15 특례보증의 경우 기본한도보다 대출한도가 높다는 것을 유추해낼 수 있습니다.
    기본한도가 700만원인 경우, 특례보증의 경우 1,400만원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말입니다. 


    현재 대출자님의 신용점수가 높지 않음에도 700만원 이상의 현찰이 급하게 필요하실 경우 고금리 대부업체를 통하여 돈을 빌리기 보다는 특례보증을 이용하셔서 정부지원금융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상품을 지원하시면 신용정보는 당연하고 대면상담 과정들을 통하여 자금용도와 소득상황, 상환의지 및 계획 등을 자세하게 심사하게 됩니다. 

     

    일반보증보다 혜택이 큰 제도이기에 자세한 심사과정은 당연한 단계임을 숙지하고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상자격

    햇살론15 특례보증 혜택 금리

     

    지난 햇살론17 상품에서 햇살론15로 바뀌게 되면서 제일 큰 차이점이 바로 금리 부분인데요. 
    연 15.9%의 고정금리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연 17.9%였을 때보다 2%나 감소한 금리입니다. 


    또한, 햇살론15는 추가대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대금리에 대한 혜택도 놓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 인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기간 3년을 약정하셨다면 3%씩, 5년을 선택하셨다면 1.5%씩 금리 인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출진행 과정

    1.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예약 및 방문
    2. 종합상담 후에 맞춤대출 연계
    3. 대출 신청접수
    4. 정밀심사 및 보증승인
    5. 접수증 발급 혹은 문자안내
    6. 대출실행

    햇살론 특례보증의 경우 6단계로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을 미리 체크해두신다면 대출 받으실 때 더욱 수월하게 절차를 밟아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출진행 과정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

    특례보증의 경우 어플이 아닌 전국 35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해야 합니다. 


    각 센터별 예약제로 특례보증에 대한 대출업무를 운영하고 있으니 서민금융콜센터(1397)에 문의하신 후 예약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6개) : 중앙, 강남, 광진, 노원, 양천, 관악
    경기/인천(11개) : 인천, 성남, 수원, 의정부, 고양, 부천, 안산, 김포, 평택, 구리
    강원(2개) : 원주, 춘천
    대전/충청(3개) : 대전, 천안, 홍성
    대구/경북(4개) : 대구, 구미, 포항, 서대구
    부산/경남/울산 (4개) : 부산, 울산, 사상, 양산
    광주/전라/제주 (5개) : 광주, 북광주, 목포, 군산, 제주

    햇살론15 일반보증 상품을 승인받기 어려우시거나 부결되신 분들께서도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이용하실 수 있기에 1397 서금원 콜센터로 문의하신 후 순차적으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